제주한국실버복지센터 봉사활동
센터장
0
93
05.27 11:19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랑 나누기 4회차 공연 봉사]
지난 5월 24일, ‘지역사회연계 프로그램’ 4회차는 제주한국실버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요양원 봉사활동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활동은 오카리나와 우쿨렐레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아동들이 중심이 되어 구성되었으며,
두 번째 요양원 방문인 만큼 아동들은 이전보다 어르신들과의 만남에 더 자연스럽고 안정된 태도를 보였다.
공연에서는 홍익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이 오카리나(고향의 봄, 조개껍질 묶어)와 우쿨렐레(You Are My Sunshine, 담다디) 연주를 선보였고,
들꽃합창단은 고독, 바람의 노래, 고향의 봄, 삼다도 소식, 고맙소 등을 들려주며 다채로운 무대를 꾸몄다.
연주 중 아동들은 어르신들의 박수와 따뜻한 호응을 통해 긍정적인 피드백을 직접 느꼈으며,
연주 후에는 어르신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정서적 교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일부 아동은 어르신의 손을 잡고 대화를 나누는 등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다.
활동을 마친 후 아동들은 어르신들의 반응에 대한 기쁨을 표현함과 동시에
연주나 준비 과정에서의 아쉬움을 되돌아보며 다음 활동에 대한 의지를 표현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아동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을 인식하게 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는 아동 주도적 참여와 다양한 팀 활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연계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